-
스틸로 미리 보는 '킹메이커', 독보적 미장센과 치열한 선거판의 열기영화 잡담 소식 2021. 12. 13. 10:43728x90
영화 '킹메이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의 미장센부터 강렬한 캐릭터, 치열한 선거판의 열기를 한눈에 담은 스틸이 공개됐다.
스틸로 미리 보는 '킹메이커'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는 강렬한 김운범의 모습부터 고뇌하는 서창대, 김운범을 믿고 따르는 김운범 캠프 사람들과 두 사람을 긴장하게 만드는 인물들까지 다양하게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이들 사이에서 피어나는 긴장감과 변성현 감독만의 독보적인 미장센, 1960-70년대를 낭만적이면서도 새롭게 구현한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김운범 스틸은 국민들과 가까이에 있는 친근한 모습부터 강렬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단호한 모습, 같은 당인 신민당원들의 지지와 함께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는 화려함까지 모두 담아냈다. 이와 함께 서창대의 모습은 김운범을 최고의 자리에 올려놓기 위해 고뇌하는가 하면 자신이 뜻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선택의 기로에서 갈등하는 모습으로 그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궁금케 한다. 여기에 김운범과 서창대가 오붓하게 술잔을 기울이는 모습을 통해서는 두 사람의 깊은 우정까지 엿볼 수 있다.
또 다른 스틸에는 여당의 선거 전략가로 서창대 못지않게 탁월한 지략을 펼치는 이실장의 모습이 담겨있어 김운범과 서창대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지 긴장을 유발한다. 이어 김운범의 라이벌이자 러닝메이트인 김영호와 야당 총재 강인산, 야당 의원 이한상의 모습까지 차례로 담겼다.
김운범 캠프의 박 비서, 이 보좌관, 수연과 김운범의 아내이자 정치적 지원군 이희란의 모습이 담긴 스틸은 언제나 김운범을 믿고 지지하는 이들이 영화 속에서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기대를 자아낸다.
앞서 등장한 김영호, 김운범, 이한상이 한자리에 모여있는 스틸은 치열한 선거판의 중심에 있는 야당의 주요 인물 세 사람이 어떤 길을 선택할지 궁금증을 높이고, 여당의 최고 자리에 있는 대통령과 그의 지지자들의 모습이 담겨 있는 스틸은 이들의 권위적이고 향락적인 분위기를 짐작하게 한다.
'킹메이커'는 제70회 칸 국제 영화제에 초청돼 호평받은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과 제작진의 의기투합으로 완성된 작품으로 설경구 이선균이 주연을 맡았다. 12월 29일 개봉.728x90반응형'영화 잡담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피터 파커의 완전한 성장,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 (0) 2021.12.14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마시맬로맨-먹깨비-테러 독, 고스트 제작 비하인드 (0) 2021.12.14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역대 시리즈 빌런 총출동, 빌런 포스터 공개 (0) 2021.12.13 거대한 미스터리의 시작 '고요의 바다', 버려진 달에서 살해되는 대원들 (0) 2021.12.10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북미서 폭발적 인기, 속편 제작 확정 (0) 2021.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