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트릭싀 리저렉션' 이스터 에그부터 흥미로운 필름 팩트 15개영화 잡담 소식 2021. 12. 2. 12:24728x90
영화 '매트릭스: 리저렉션'의 비하인드부터 이스터 에그 등 다양한 필름 팩트 15가지 공개.
1. 영화 속에 등장하는 체이싱 장면 촬영을 위해 샌프란시스코의 12개 블록을 모두 막았다.
2. '매트릭스: 리저렉션' 촬영에는 레드 레이저 카메라의 새로운 모델 코모도가 사용됐다. 불타는 자동차 장면 장면에서는 실감나는 촬영을 위해 밀접 촬영을 하다가 코모도 카메라가 녹아버리기까지 했다. 다행히 카메라를 복구해 촬영 장면을 살려냈다.
3. '매트릭스: 리저렉션'의 군중 장면에는 이스터 에그들로 가득하다. '매트릭스' 시각효과 담당이자 아카데미상 수상자인 존 가에타, '매트릭스2: 리로디드', '매트릭스3: 레볼루션'의 VFX 아티스트 킴 리브레리, 샌프란시스코 시장 런던 브리드, 그리고 배우 톰 하디의 얼굴이 나온다.
4. 키아누 리브스와 캐리 앤 모스가 함께 뛰어내리는 장면은 실제 샌프란시스코 몽고메리 스트리트에 위치한 43층 건물에서 진행됐다. 이 건물의 높이는 172미터였다. 라나 워쇼스키 감독이 이 건물을 선택한 이유는 동이 트는 새벽에 건물에 비치는 해 때문으로 특히 옥상에서 보이는 강과 금문교, 도시 스카이라인의 뷰가 좋았기 때문이다.
5. 키아누 리브스와 캐리 앤 모스는 영화 속 메이저 스턴트 장면을 위해 캘리포니아 알라메다에 위치한 훈련소에서 촬영장과 똑같이 만든 구조물에서 촬영 한 달 전부터 훈련을 했다. 처음에는 2.7미터 높이에서 연습을 한 후 9미터에서 15미터까지 높여 훈련한 후 건물 꼭대기에서 촬영했다.
6. 스턴트 촬영을 위해서 드론을 이용하여 맞은편 건물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케이블이 설치되었고, 배우들을 조종하기 위해 4개의 윈치가 사용됐다.
7. '매트릭스: 리저렉션'의 스턴트 코디네이터 스콧 로저스의 친딸 엘라 앤 로저스가 캐리 앤 모스의 스턴트를 맞아 실전에 참여했다. 둘은 신체 사이즈가 동일하다.
8. 영화 속 파이트 장면은 쿵 푸의 영향을 받아 중국 전통 무예인 우슈 스타일을 반영했다. 두 명이 싸우는 강한 격투 장면은 쿵 푸 동작에 맞춘 총력전을 보여준다.
9. 벅스 역을 맡은 제시카 헨윅은 촬영 전 1년 동안 트레이닝을 받으며 체력을 길렀고, 3개월 간 격투 안무를 배웠다.
10. 모피어스 역의 야히야 마틴 압둘 2세는 대본에 나온 무술 격투 장면을 위해 강도 높은 심장 강화 운동과 유연성 훈련을 했다.
11. 영화 속에서 토마스 앤더슨과 직장동료가 자주 찾는 카페 시뮬라떼는 조 앤 더 쥬스 매장을 새롭게 꾸며서 만들어 낸 것으로 시뮬라떼의 로고는 라나 워쇼스키가 직접 디자인했다.
12. 샌프란시스코 몽고메리 스트리트에서 촬영 중, 키아누가 세트장을 나서면서 맞은 편 건물 위를 올려다 보았는데 건물 창문에 "우린 키아누를 사랑해"라는 문구가 붙어 있었다.
13. '매트릭스: 리저렉션'을 촬영한 베를린의 바벨스브루크 스튜디오의 가장 큰 사운드스테이지인 '더 레인보우 스테이지'는 라나와 릴리 워쇼스키에게 존경을 표하는 의미이다.
14. 베를린에서 '매트릭스: 리저렉션'을 작업하고 있을 때 키아누 리브스는 자신의 새 영화 '엑설런트 어드벤처3'가 개봉하자 모든 캐스트와 스태프를 초대해 시사회를 가졌다.
15. '매트릭스: 리저렉션'의 감독, 각본, 프로듀서를 맡은 라나 워쇼스키는 이번 영화를 위해 드라마 '센스 8'을 함께 작업했던 배우와 스태프들을 모았다.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인류를 위해 운명처럼 다시 깨어난 구원자 네오가 더 진보된 가상현실에서 기계들과의 새로운 전쟁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부제인 리저렉션(Resurrections)은 부활, 부흥이라는 뜻으로 20년의 시간을 넘어선 SF 장르 역사의 부활과 새 시대의 부흥을 예고한다.
네오/토마스 역의 키아누 리브스와 트리니티 역의 캐리 앤 모스와 함께 '아쿠아맨', '어스' 야히아 압둘 마틴 2세가 새로운 모피어스로 등장한다. 12월 개봉 예정.728x90반응형'영화 잡담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에그시x해리, 옥스포드x콘래드 전격 비교 (0) 2021.12.02 '킹메이커' 이선균, 선거판 뒤흔드는 치밀한 선거 전략가 (0) 2021.12.02 '라스트 나잇 인 소호' 포인트, 60년대 런던-에드가 라이트-정정훈 촬영감독 (0) 2021.12.02 화제의 프랑스 블랙 코미디 영화 '아듀', 독특한 캐릭터 3인방 (0) 2021.12.02 레전드 이탈리안 갱스터 무비 씨퀄 '칼리버 9: 마피아 워' (0) 2021.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