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이케 다카시 감독 싸이코 공포 스릴러 '오디션', 23년만에 정식 개봉영화 잡담 소식 2022. 10. 4. 12:58728x90
미이케 다카시 감독의 싸이코 공포 스릴러 영화 '오디션'이 23년만에 드디어 한국에 정식 개봉한다.
'오디션'은 아사히 신문이 선정한 지난 1천년간 일본 최고의 작가로 꼽히는 무라카미 류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싸이코 공포 스릴러다. 평범하고 익숙한 것을 불길하고 섬뜩한 공포로 바꾸는데 탁월한 재능을 보이는 미이케 다카시 감독의 집요한 연출로 지금까지 본 적 없던 새로운 스타일의 공포영화를 탄생시켰다.
영화사를 운영하는 중년의 아오야마는 7년 전 아내를 잃은 뒤 16살 난 외아들과 살고 있다. 무기력한 일상을 보내던 중 아들의 권유로 재혼을 결심하고 친구, 요시가와의 조언을 받아 제작 영화의 여주인공을 뽑는 오디션을 통해 아내를 찾기로 계획한다. 4천 명의 오디션 지원자들이 몰리고, 그 가운데 이상형에 딱 맞는 신비한 매력의 청순한 젊은 여성, 아사미에게 한눈에 반한 아오야마. 하지만 프러포즈 전, 둘만의 여행지에서 갑자기 아사미가 사라지고 행방을 쫓던 중 그녀의 숨겨진 과거와 그녀를 둘러싼 미스터리한 사건을 마주치면서 아오야마는 극심한 혼란에 빠지는데...
해외 상영 당시 쇼크로 졸도하는 관객들이 속출했을 만큼 충격적인 공포를 선사했던 '오디션'은 여주인공 아사미 역을 맡은 시이나 에이히의 소름끼치는 싸이코 연기만으로도 장르의 쾌감에 한껏 빠져들게 해주고, 특히 '곡성'으로 청룡영화제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며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쿠니무라 준의 젊은 시절 연기까지 감상할 수 있다.
앞서 '오디션'은 지난 2000년, 3차 일본 문화 개방 당시 국내 개봉을 준비하던 중 석연찮은 이유로 수입 추천 불가 판정을 받아 개봉이 무산된 바 있다. 이번 개봉은 무려 20여년이 지난 정식 개봉 소식이며, 현재는 등급 심의 절차를 진행중에 있다.
당시 국내 개봉은 무산됐지만 '오디션'은 국내외 영화제를 통해 이미 그 명성을 입증했는데, 2000년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에서 국제비평가협회상, KNF상 수상하며 전세계의 비평가의 극찬을 불러 모았고, 같은 해 제 1회 전주 국제 영화제에 출품되어 폭발적인 입소문과 함께 만장일치 찬사 속에 최고 인기상인 관객상을 수상하며 대중성을 보증 받았다. 또한 그 다음 해에는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에서 ‘스페셜 멘션’ 수상하며 더욱 그 위상을 높였다.
당시 평단은 "지금까지 본 가장 인상적인 공포영화(뉴욕 타임즈)", "평범하고 익숙한 것을 불길하고 섬뜩한 공포로 바꾸는데 탁월한 연출(빌리지 보이스)", "지금껏 본 적 없는 대단히 독창적인 영화(시카고 트리뷴)", "역대 가장 충격적인 일본 공포 영화(필름 트리트)", "공포 영화에 공포를 다시 집어넣는 묘하게 통쾌한 영화(슬랜트 매거진)"과 같은 호평을 쏟아냈다.
네티즌들과 관객들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해외 개봉 23년 만에 마침내 국내에 정식으로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오디션'은 2023년 초 개봉 예정이다.728x90반응형'영화 잡담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강타한 실화 '먹방' 로맨스 영화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1) 2022.10.05 예고편으로 미리 보는 거대한 전쟁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1) 2022.10.04 '47미터' 제작진 고공 서바이벌 영화 '폴: 600미터', 포스터만 봐도 아찔 (1) 2022.10.04 '블랙 아담' 캐릭터 포스터로 미리 파악하는 DC 최초의 히어로 군단 (1) 2022.10.04 예고편으로 미리 보는 정해인X고경표 '커넥트', 촉수 인간 '강렬 비주얼' (0) 2022.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