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20주년 기념 재개봉, 귀염뽀짝 해리 다시 보자! [소식]영화 잡담 소식 2021. 9. 6. 08:49728x90
판타지 블록버스터 걸작 '해리 포터' 시리즈의 포문을 연 첫 번째 이야기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개봉 20주년 기념으로 9월 15일 재개봉된다.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11살 생일에 자기가 마법사임을 알게 된 해리 포터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입학해 영생을 주는 마법사의 돌을 두고 벌이는 볼드모트와의 대결을 그린 이야기다.
해리 포터는 욕심 많은 숙부와 이모, 사촌에게서 갖은 구박을 견디며 계단 밑 벽장에서 생활한다. 11살 생일을 며칠 앞둔 어느 날 해리에게 초록색 잉크로 쓰여진 한 통의 편지가 배달된다. 편지의 내용은 다름 아닌 전설적인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초대장이었다. 그리고 해리의 생일을 축하하러 온 거인 해그리드는 해리도 모르고 있던 해리의 진짜 정체, 굉장한 능력을 지닌 마법사라는 것을 알려 준다.
해리는 자신을 구박하던 이모네 집을 주저없이 떠나 호그와트로 향한다. 런던의 킹스크로스 역에 있는 비밀의 9와 3/4 승강장에서 호그와트 특급열차를 탄 해리는 열차 안에서 같은 호그와트 마법학교 입학생인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와 론 위즐리를 만나 친구가 된다. 이들과 함께 호그와트에 입학한 해리는 놀라운 모험의 세계를 경험하며 갖가지 신기한 마법들을 배워 나간다.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며 경기하는 스릴 만점의 퀴디치 게임에서 스타로 탄생하게 되고 용, 머리가 셋 달린 개, 유니콘, 켄타우루스, 히포그리프 등 신비한 동물들과 만난다.
그러던 어느 날 해리는 호그와트 지하실에 '영원한 생을 가져다 주는 마법사의 돌'이 보관되어 있고, 볼드모트가 그 돌을 노린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볼드모트는 해리의 부모님을 죽이고 해리까지 죽이려다 실패하고 이마에 번개 모양의 흉터를 남긴 장본인이다. 해리는 볼드모트로부터 마법의 돌과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지키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하는데...
당시 J.K. 롤링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원작의 최초 영화화만으로도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주인공 해리 포터 오디션에 4만명이 응시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마법세계 주인공으로 발탁된 다니엘 래드클리프, 루퍼트 그린트, 엠마 왓슨은 원작 속 해리와 론, 헤르미온느와 딱 맞는 이미지와 연기를 보여주며, 이후 10여년간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아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했다.
또한 영화는 비밀의 9와 3/4 승강장 통과 장면, 호그와트 기숙사 선정 장면, 퀴디치 장면, 마법 체스 장면 등 전 세계 관객들을 마법의 세계로 초대해 전설의 시작을 알렸다. 영화는 '나홀로 집에'의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제74회 아카데미 시상식 미술상, 음악상, 분장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더불어 영화는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미국과 영국의 그 해 흥행 1위에 올라 큰 반향을 불러일으켜 엄청난 신드롬을 기록했다. 국내에선 2001년 개봉해 4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고, 4DX 버전으로 2018년 10월 재개봉해 27만 명을 더했다.
20년 만에 다시 만날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재개봉은 시리즈 덕후들에게는 반가움을, 호그와트의 마법세계를 처음 접하는 관객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재개봉을 기념해 특별한 구조물과 이벤트가 마련됐단 후문이다.728x90반응형'영화 잡담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틸로 미리 보는 '007 노 타임 투 다이', 다니엘 크레이그부터 라미 말렉까지 (0) 2021.09.08 '샹치' 양조위, 사랑에 미친 빌런에 열광하는 팬심 [잡담] (0) 2021.09.07 하반기 마블 라인업 '샹치'부터 '베놈', '이터널스', '스파이더맨'까지 [잡담] (0) 2021.09.06 넷플릭스 기대작, 드웨인 존슨-갤 가돗-라이언 레이놀즈의 '레드 노티스' [소식] (0) 2021.09.03 밀리터리 스릴러 '수색자', 억울하게 죽은 영혼들의 무덤 DMZ를 담다 [소식] (0) 2021.09.02